일상 이야기

20171211_121453.png



요즘 추세가 단순한 자전거 속도계를 넘어서 스마트폰에서 속도, 케이던스, 라이딩 경로, 심박수 정보를 통합적으로 보여주는 자전거 앱을 점차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.

최근에 따로 분리해 사용하던 속도계와 심박계를 떼어 내고 자전거용 신호 전송방식으로 흔히 사용되는 ANT+와 Bluetooth를 모두 지원하는 센서로 교체해서 스마트폰 앱에 라이딩 정보를 통합해서 관리하려고, 여러 가지 앱의 기능 등을 비교하면서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하는 스포츠 트래커(Sports Tracker)를 사용하려고 했는데, 속도.케이던스 센서는 페어링이 잘되어서 잘 작동되었지만, 심박 센서는 호환이 안되는지 스포츠 트레커에서 인식 자체가 안되더군요.

그래서 와후 피트니스 앱을 사용하면서 페어링 방법을 찾아 해결했습니다. 앱에서 Bluetooth를 지원한다 하더라도 앱에 따라 또는 앱 버전에 따라 아마도 내부 코드가 변경되면서 다양한 브랜드의 심박 센서를 모두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.
 

마켓에서 최신버전 스포츠 트래커(sports tracker)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때 혹시 심박센서 Bluetooth 페어링, 호환이 안되시는 분은 다음과 같이 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.

1. sports tracker 3.7.47 apk 버전을 인터넷에서 스마트폰에 다운.

2. 설정 -> 잠금화면 & 보안 -> 출처를 수 없는 앱, "허용"(허용하지 않으면 설치되지 않음. 설치후 원래 상태로 재설정)

3. sports tracker 3.7.47 버전 설치 후 심박 센서가 연결되는지 확인 다음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 "sports tracker" 앱 업데이트

CLO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