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


안녕하세요?

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휠 빌딩을 의뢰하였습니다.

휠프로에서는 아니구요...ㅠ 집만 가까웠으면 여기서 하고싶네요 ㅠ


http://sheldonbrown.com/wheelbuild.html#leading


위 게시글에도 그렇고, 휠프로 출처인듯한데 다른 사이트에서 본 글에서도 그렇고

아래 제시된 그림처럼

spoke.JPG

'리딩 스포크가 안쪽에, 트레일링 스포크가 바깥쪽에' 위치하는 것으로 제시하고 있는데요.


제가 의뢰한 샵에서는 이걸 반대로 해놓았습니다;;


프론트휠은..그냥 반대로 끼우면 상관없는데 리어허브는...ㅠㅠ


저야 전문가가 아니니 웹페이지 한두장 본 것 만으로 재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.


혹시 반대로 하는 방법도 있는 것인지, 아니면 A/S를 요청해야 할 사안인지 궁금하네요


믿을 만한 곳에서 하고싶은데 광주까지 가지 못하는 게 한스럽네요 ㅠ

  • ?
    휠프로 2014.09.07 10:07

    현재 완성휠까지 포함하면 다양한 레이싱 패턴이 시도되고 있고, 더러는 그럴싸한 디자인의 레이싱 패턴이지만 휠 레이싱의 본질상 구조적으로 매우 취약한 패턴으로 레이싱된 고가의 완성 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휠은 기본적으로 크로스 수가 많을 수록, 허브에서 나오는 스포크의 각이 클 수록 더 튼튼하고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커스텀 휠에서 예전에는 4크로스도 흔한 방식이었지만, 현재는 3크로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는 레이싱 방식입니다.

     

    3크로스 패턴 중에서도 휠빌더에 따라 4가지의 레이싱 패턴을 이용하기도 합니다. 이 4가지 가운데에서도 논란이 일어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어느 레이싱 패턴을 이용하든 별 차이가 없다는 것입니다. 리딩 스포크와 트레일링 스포크의 위치가 바뀐다고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. 위 그림은 한 휠빌더의 한가지 예로서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.

     

    한 스포크가 헤드인이든 헤드아웃이든 스포크 패턴이 대칭이든 비대칭이든 휠을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휠빌더의 선호하는 방식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.

     

    질문하신 내용으로 볼때 A/S를 보낼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!       


CLOSE